C4D

C4D_모델링기초_선택 단축키 (Selection)

yeon9room 2021. 1. 9. 14:48


Loop Selection : U~L

면 / 선 / 점을 U~L로 선택한 모습

루프 : 원 형태로 서로 연결된 것으로 포인트나 엣지, 폴리곤 등의 엘리먼트들이 루프 형태로 연결된 것


Ring Selection : U~B

면 / 선 / 점을 U~B로 선택한 모습

U~L과 같지만, 가로가 아닌 세로기준으로 선택됨


Outline Selection : U~Q

선택된 폴리곤들의 아웃라인을 이루는 엣지들을 선택

 


Fill Selection : U~F

기존의 닫혀진 엣지 선택을 이용해서 폴리곤을 선택

 


Path Selection : U~M

포인트, 엣지 그리고 폴리곤 모드에서 작동

원하는 부분에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인터랙티브하게 폴리곤 엣지 도는 포인트들을 선택할 수 있음

루프 선택 기능과 유사합니다.

 


Phong Break Selection : U~N

 

저해상도 매카닉 오브젝트를 작업할 때 특히나 유용하게 사용

샤프 엣지와 폴리곤들을 아주 쉽게 선택

선택된 퐁 엣지는 파란색으로 하이라이트됩

자동으로 연결된 엣지를 찾아내서 표시

 


Mirror Selection : U~V

공간에서 폴리곤 오브젝트의 포인트, 엣지 또는 폴리곤 선택(및 해당 UV)을 미러링하는데 사용

스플라인의 포인트를 선택할 때도 작동

선택항목의 미러링은 대칭 오브젝트에 가장 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