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

C4D_R23_모델링기초_제네레이터01

yeon9room 2020. 12. 30.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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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trude 돌출 오브젝트

Lathe 회전 오브젝트

Loft 로프트 오브젝트

Sweep 스윕 오브젝트

Spline Mask 스플라인 마스크

Vectorizer 백터화 스플라인

 


 

 

 

1. Exclude Object (돌출 오브젝트)

- 01. 기능

스플라인을 돌출시켜 3차원 오브젝트를 만들어 줌

 

 


3. Spline Mask (스플라인 마스크)

-01. 기능

스플라인의 형상을 잘라내고 합치는 등의 처리

2개 이상의 종속되는 스프라인 오브젝트에 의해서 만들어짐

 

 

타겟 스플라인은 항상 스플라인 마스크 오브젝트 아래의 첫번째 스플라인(상단 스플라인이 최종적으로 남는 선의 기준)

 


 

 

02. Lathe Object (회전 넙스 오브젝트)

제네레이터 오브젝트의 로컬 축의 Y축을 기준으로 스플라인을 회전시켜서 회전체 오브젝트를 만들어줌

 

 

 

 

 

 

왼쪽 선을 XY축으로 회전, 와인컵 오브젝트

 

 

 

 

 

 

 

 

 

 

 

 


 

 

03. Loft Object (로프트 넙스 오브젝트)

두 개 이상의 스플라인을 이용해서 다양한 형태의 서페이스를 만들어줌

로프트 오브젝트의 경우 스플라인의 배열 순서에 따라 서로 연결되는 순서가 정해짐

 

 

 

 

 

 

 

 

 

 

 

 

 

 

왼쪽 스플라인 종류 3가지를 하나의 형태로 묶어 만들어줌 (상하관계에 따라 연결순서가 바뀜)

 


 

 

04. Sweep (스윕 넙스 오브젝트)

첫 번째 스플라인(단면)으로 두께의 '모양'을 지정

두 번째 스플라인을 따라 이동하면서 오브젝트를 만들어줌 (길) 

 

 

 

 

 

 

 

 

 

 

 

 


 

 

05. Spline Mask (스플라인 마스크)

 

 

 

- 오브젝트간 불린(Boole)과 같은 처리

- 일러스트 패스파인더와 같은 처리

 

 

 

 

가장 상단에 있는 스플라인이 남아있는 모양의 기준.

아래 계층의 스플라인 모양대로 잘려나감


 

 

 

06. Vectorizer (백터화 스플라인)

 

 

이미지를 백터화시켜 스플라인으로 변경해줌

배경이 검정색(RGB 0/0/0)만이 배경으로 사용됨

 

 

 

해상도가 더 클수록 세밀한 스플라인처리. ( 왼쪽: 512 X 512px / 오른쪽:1024 X 1024px )